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홍수를 헤치고 가다가 물에서 거대한 악어를 만난다면? 

한국에서는 결코 일어날수없는 일이 태국에서는 지금 벌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태국에는 전국에 악어농장이 있는데, 그 악어농장도 홍수물에 잠기면서 악어들이 밖으로 나와 나돌아다니고 있다는 거지요.



관광용 악어도 있고, 가죽용으로 사육되는 악어들도 있다는데, 

현재까지 붙잡힌 악어가 100여마리, 얼마나 많이 풀려나와서 나돌아다니고 있는지는 알 수없는 상황이랍니다.

전국 약 800~900개 악어농장에서 사는 악어가 약 20만마리라는데, 그 악어들이 모두 돌아다니고 있다고 생각하면...


이뿐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붙잡힌 태국호랑이가 3마리, 원숭이 20~20마리, 희귀종 거북이류가 300마리 정도라고 합니다. 

여지껏 잡히지 않은 호랑이가 몇마리인지는 알 수없답니다. 그나마, 대부분은 야생이 아니어서 좀 순하다는게 다행이라고 할까.. 

이밖에 우리에서 사육되다가 실종된 곰들도 있다고 하네요. 


이런 와중에 태국에서는 때아닌 악어사냥꾼들이 호황을 누리고 있답니다. 

태국 정부가 악어 한마리 포획 또는 사살하면 1000바트를 준다고 상금을 내걸었기때문입니다.

달러로는 약 33달러. 적은 액수지만, 가난한 태국인들에겐 큰 돈일수도 있겠네요. 




방콕 포스트는 최근 이런 기사를 실었다고 합니다.

"홍수때문에 나돌아다니는 뱀을 만났을때는 다가오기전 나무막대기로 땅바닥이나 물을 쳐서 쫓으시오. 

소음이 나면 악어를 자극할 수있으니, 악어와 딱 마주쳤을때는 가급적 조용히 있으시오. 

악어가 공격하려고 하면 물리기 전에 악어 입에 나무토막을 끼우시오. 

물론 매우 힘든 일이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다가 공격당하는 것보다는 낫다." 

 

생각만해도 오싹...

Posted by bluefox61

댓글을 달아 주세요